Auris Audio HA2-SE+ - Headfonia 리뷰


본문

Responsive image

Auris Audio HA2 SE+

이번 리뷰에서는 $2,400에 판매되는 Auris Audio HA2 SE+ 진공관 헤드폰 앰프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뷰에 들어가기전에 Headfonia는 어떤 방식으로든 Auris Audio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Auris Audio

Auris Audio는 주로 HiFi 진공관 앰프와 헤드폰 앰프를 제작하지만 스피커와 턴테이블도 생산하는 유럽의 세르비아 브랜드입니다.
그들의 시그니처 디자인은 항상 원목나무 마감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Auris Audio는 가장 까다로운 오디오 애호가들의 음향적인 부분과 외향적 욕구를 충족시키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사내 엔지니어 팀은 모두 프로 오디오 분야 및 오디오 장비 설계 분야에서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접근할 때 모두 매우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모든 제품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가격 대비 최고의 부품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튜브, 커패시터, 변압기 및 커넥터에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 중 다수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특별히 맞춤 제작도 합니다.

모든 신제품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정확히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련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칩니다. 모든 조립 단계에는 고유한 품질 관리 섹션이 있습니다.
불량품이 제작 되는 것 만큼 더 실망스러운 것은 없으며 Auris는 결함이 없는지 정확히 확인 하며 노력 합니다.

오늘 우리는 Auris의 업데이트 된 진공관 헤드폰 앰프인 HA2 SE+ 를 살펴보겠습니다!


Responsive image

HA2 시리즈

2017년에 Auris Audio는 오리지널 HA2 SE를 출시했습니다. 당시 이 제품은 €1,590 유로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2021년에 Auris는 HA2 SF와 함께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2,499였습니다.

오리지널 HA2 SE는 정말 따뜻한 사운드를 내는 진공관 앰프였으며 Auris Audio를 Head-Fi 세계의 지도에 올려놓았습니다. HA2 SE는 정말 좋은 앰프이자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였지만 Auris는 더 좋게 만들 수 있다고 느꼈고 2019년 후반에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HA2 SF는 HA2 SE 디자인에 비해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이 있었습니다. 밸런스드 입력 및 출력과 같은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도 포함됩니다. 이 시리즈에는 전면에 VU미터와 프리 아웃 기능(RCA)이 있어 집에서 앰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HA2 SE 앰프의 후속 제품이 이전 제품보다 훨씬 더 높은 시장 성장을 이룰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HA 2SE는 헤드폰 앰프 분야에서 Auris Audio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Auris 제품군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HA2 SE+를 통해 Auris는 이제 기존 디자인 모양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그렇지만 HA2 SF 버전의 밸런스 입출력을 유지했습니다.


Responsive image

HA2 SE+

HA2 SE+는 프리아웃 기능(싱글 엔드만 해당)이 있는 싱글 엔드 밸런스드 헤드폰 앰프입니다. 원래 HA2 디자인을 기념하기 위해 10주년 기념 버전입니다. 입력과 헤드폰 출력 모두 단일 종단 및 밸런스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ris Audio HA2 SE+는 가능한 모든 헤드폰을 구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또한 다양한 임피던스(50/150/300/600)를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HA2 SE+ 전원 공급 장치는 이제 본체 섀시에 통합되었으며 Auris는 이중 C 코어에 수동으로 감긴 변압기를 특별하게 사용였습니다.

원래 HA2 SE는 ECC82 입력 튜브와 함께 4개의 PL95 또는 EL95 전원 튜브를 사용했습니다. HA2 SF는 해당 트랙을 버리고 4개의 ECC99 파워 진공관과 단일 입력 진공관 ECC82 진공관(Nirvana와 유사)을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HA2 SE+는 ECC81 입력 튜브와 함께 4개의 PL95 또는 EL95 전원 튜브를 다시 사용합니다. 앰프 후면에 있는 스위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히터 등급에 맞춰 EL95와 PL95 진공관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Responsive image

진공관의 풍부한 맛

Auris HA2 SE+는 6DL5에 해당하는 4개의 7핀 Ei PL95 5극관 전력 NOS 튜브와 12AT7이라고도 알려진 단일 ECC81 듀얼 3극관 입력 튜브를 갖추고 있습니다.
후자의 튜브는 JJ Electronic의 튜브입니다.

EL 및 PL95 진공관은 모두 앰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들 진공관은 히터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뒷면에 있는 스위치만 켜면 됩니다. EL95(및 6DL5와 같은 대체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http://www.radiomuseum.org/tubes/tube_el95.htm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adiomuseum.org에 따르면 EL95는 1955년 후반에 출시된 경제적인 출력 4극관입니다. EL95는 전력 소비가 낮거나 출력 전력 수요가 더 작은 자동차 라디오 또는 장비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시장에는 EL/PL 브랜드 변경이 많이 있으며 튜브는 매우 적은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앰프의 사운드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HA2 SE+의 입력 진공관은 ECC81 관을 선택했습니다. ECC81 관은 이중 삼극관이며 12AT7, CV455 및 CV4024라고도 합니다. 진공관을 굴릴 때 ECC81 입력관을 교체하면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다양한 진공관 조합을 왔다 갔다 한 끝에 저는 결국 Zaerix 브랜드의 GDR 제작 12AT7/ECC81 관와 함께 기본 PL95 관을 선택했습니다. Headonia에서는 Mullard CV4024 세트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지만 HA2 SE+가 이 Zaerix와 더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즉, 오리지널 JJ ECC81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며 이 앰프 디자인의 사운드 차이는 다소 제한적입니다.


Responsive image

디자인 및 제작 품질

기존 Auris Audio 디자인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Auris가 가죽과 목재 사용을 좋아했다는 사실을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Auris는 여러 가지 이유로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이제 모든 새로운 장비는 금속/알루미늄 인클로저로 제공됩니다. 새 유닛은 여전히 멋져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HA2 SE+는 둥글고 날카로운 모서리, 회색 컨트롤 및 전원 플릭 스위치를 갖춘 검정색 인클로저로 제공됩니다.
디자인이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나와 이야기를 나눈 일부 사람들은 실제로 이 새로운 디자인 라인을 선호하므로 이 점에 대해서는 나와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Auris사의 품질은 여전히 완벽하며 모든 것이 훌륭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모든 연결부, 스위치 및 버튼은 견고한 느낌을 주며 매우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하지만 작은 전원스위치는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앰프 레이아웃

전면 패널에는 켜기/끄기 스위치, 입력 라인 선택기 및 왼쪽에 4핀 XLR 밸런스 출력이 있습니다. 볼륨 조절 장치가 중앙에 위치하며 6.3mm 헤드폰 출력이 그 옆에 편리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는 50/150/300/600Ω의 임피던스 옵션으로 헤드폰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임피던스 선택기가 있습니다. Auris 10주년 기념 라벨은 전면 플레이트 왼쪽 상단에 쓰여 있으며 HA2 SE+ 제품명은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장치 상단에는 디자인의 중심 역할을 하는 5개의 진공관(4 x PL95 및 1 x ECC81)이 있습니다. 이 관들는 세련된 유리 플레이트로 보호되어 제어 섹션과 분리됩니다. 장치 후면을 보면 XLR 및 2개의 RCA 입력과 함께 프리 출력단이 있습니다. EL95 또는 PL95 선택 스위치는 바로 그 옆에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입력 전압 선택기, 전원 코드 입구 및 기본 켜기/끄기 스위치가 있습니다.

앰프는 작동하기가 매우 쉽고 뒷면에는 케이블을 쉽게 연결하고 분리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더 큰 크기의 사제 파워 케이블도 쉽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스팩

진공관: 1 x ECC81, 4 x PL95(또는 EL95)

진공관 선택 : 수동 스위치

입력 감도: 1Vrms

입력 임피던스: 470k

전원 출력: 최대 1W

출력 임피던스: 50 | 150 | 300 | 600Ω

아날로그 입력: RCA 2개, XLR 1개

아날로그 출력: 1 x 6.3mm, 1 x XLR

SNR: 110dB

크기 W x L x H: 310 x 360 x 195mm / 12.20″ x 14.17″ x 7.67″

무게: 9.5kg/20.9파운드


Responsive image

사운드 - 소개

나는 몇 달 전에 Auris HA2 SE+ 앰프를 받았고 그것을 위층 사무실에서 헤드폰 앰프로, 그리고 스피커 설정을 위한 파워 앰프의 프리 앰프로 계속 사용해 왔습니다. 나는 HA2 SE+를 주로 Musician Audio Aquarius DAC와 함께 사용했는데 이것은 밸런스 모드에서였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다양한 기술과 임피던스를 갖춘 풀 사이즈의 헤드폰을 사용했습니다.




소리 - 일반

Auris HA2 SE+을 들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속도, 선명도, 제어력, 미드레인지의 향상이였습니다.

HA2 SE+는 항상 조용하며 어떤 헤드폰을 연결하더라도 깨끗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SE+의 선명함과 PRaT는 완벽한 컨트롤과 함께 인상적입니다. 어떤 유형의 음악을 듣든, 악절이 얼마나 복잡하든 HA2 SE+는 쉽게 구분을 해냅니다.

사운드 스테이지 측면에서 최신 Auris 앰프는 폭과 깊이 모두면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Headonia/Envy와 같은 최고급 장비와 비교할 때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저음이 낮게 도달하고 필요할 때 서브 럼블이 발생합니다. 고음역은 매끄럽고 음악적인 전달과 함께 반짝이고 활력이 넘치며 정확합니다. 중간 부분은 넓고 바람이 잘 통하며 이곳의 진공관 마법은 정말 귀를 즐겁게 해줍니다. 보컬의 에너지가 좋고 약간 앞쪽으로 배치되어 있지만 너무 많지는 않습니다.

레이어링은 낮은 주파수와 중간 주파수에서 최고이며 좋은 해상도, 음표 확장 및 음표 감쇠와 결합되어 HA2 SE+는 기술적인 수준에서 성능이 뛰어난 앰프가 됩니다. Auris의 모든 제품에는 음악성과 참여가 중요하며 HA2 SE+에서도 이를 발견했습니다.

나는 또한 내 스피커 시스템과 함께 HA2 SE+의 프리아웃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기서 선명도, 제어 및 속도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SE+는 내 1991년 파워 앰프 및 스피커 시스템의 성능을 실제로 향상시킵니다.

기본으로 돌아가서 HA2 SE+는 모든 부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베이스는 좋은 바디, 완벽한 컨트롤, 필요한 경우 멋진 울림을 제공하는 탁월한 깊이 및 좋은 레이어링으로 탁월합니다. 베이스는 매력적이지만 결코 압도적이지 않습니다. 중음 부분은 자연스럽고 넓으며 보다 보컬이 앞쪽으로 표현됩니다. 풍부한 진공관 덕분에 중음역이 귀에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더 높은 주파수는 상당한 양의 에너지와 반짝임을 전달하지만 결코 거칠거나 치찰음이 나지 않습니다


Responsive image

사운드 - 헤드폰

두 개의 헤드폰을 동시에 들을 수는 있지만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다음 헤드폰을 선택했습니다.

동적 드라이버 :

– 젠하이저 HD800 S

– 젠하이저 HD660S2

– 베이어다이나믹 DT1990 PRO

– ZMF 아트리움 폐쇄

평면 자기 :

– ZMF 칼데라

– Hifiman Arya 스텔스

– 메제 리릭

기타 :

– HEDD폰(AMT)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300Ω 임피던스를 갖춘 Sennheiser HD 800 S는 진공관, 특히 OTL 앰프를 좋아합니다. HD800S의 사운드를 좀 더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들기 때문에 실제로 150Ohm 설정을 선호합니다. HA2 SE+는 이런 방식으로 고음과 보컬의 가장자리를 제거하지만 원하는 경우 300Ohm 설정이 적합합니다. HD800은 소리가 빠르고 Prat도 뛰어납니다. 저음은 강력하고 단단하며 빠르며 앰프는 항상 완벽하게 제어됩니다. 베이스는 필요할 때 매우 낮게 도달하며 탁월한 해상도와 레이어링을 제공합니다. 킥이 포함된 최고 품질의 베이스를 좋아한다면 이 콤보가 인상적일 것입니다. 여기의 미드는 넓고 바람이 잘 통하며 자연스러운 표현을 제공합니다. 보컬이 좀 더 앞쪽에 있지만 너무 많지는 않고 매우 사실적입니다. 상단 끝부분이 잘 뻗어있고 매우 활력이 넘치며 스파이시합니다. HA2-SE+는 이 점에서 HD 800 S를 크게 바꾸지는 않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HD 800 S가 당신이 좋아하는 튜닝 유형이라면 당신은 뛰어난 제어력과 숭고한 다이내믹이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함께 이 콤보의 시너지 효과를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300Ω의 Sennheiser HD 660 S2는 진공관을 똑같이 좋아하며 여기의 콤보도 훌륭하고 동일한 인상적인 역동성을 보여 줍니다 . 다시 한번 나는 HA2 SE+에서 150Ohm 설정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Sennheiser 사운드를 강제로 만들기 위해 300Ohm 설정을 찾았기 때문입니다. HD 800 S에 비해 660 S2는 저음이 덜 단단하지만 울림이 더 많습니다. 저음, 중음, 고음은 덜 세련되었지만 HD660S2에는 그게 전부입니다. 펀치감 있는 베이스, 경쾌한 중음, 탁월한 보컬을 통해 탁월한 제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의 상단 끝은 귀에 약간 더 부드럽지만 HD 800 S만큼 확장되지 않거나 세련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Auris와 HD 660 S2 콤보는 매우 잘 작동합니다. 베이스, 뛰어난 보컬, 그리고 진공관의 풍미가 충분히 존재하는 매우 음악적인 전달력이 있습니다. 이 Sennheiser와 HD 800 S의 사운드를 더 따뜻하고 느리게 만드는 진공관 앰프가 있지만 이것이 이 앰프의 사운드 유형이 아닙니다. 예, HD 800 S는 더 높은 사양의 (진공관) 앰프에서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지만 이는 단지 정상적인 것입니다.


Responsive image

Beyerdynamic DT1990PRO는 제가 충분히 사용하지 않는 헤드폰 중 하나이지만, 개인적으로 튜닝에 정말 감사하기 때문에 리뷰에 포함하는 것을 항상 좋아합니다. HA21 SE+에서는 단일 종단 모드의 250Ohm Beyer가 150Ohm 설정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탁월한 서브 럼블을 통해 매우 깊은 저음을 얻을 수 있지만 Sennheiser 헤드폰만큼 빡빡하지는 않습니다. HA2 SE+는 DT1990PRO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뛰어난 속도, 인상적인 확장 및 뛰어난 에너지 수준을 갖춘 최고 수준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Beyer와 Auris 콤보는 흥미롭고 활기차게 들리지만 매우 음악적이기도 합니다. 콤보는 이전 Sennheiser만큼 매끄럽게 들리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더 많은 에너지, 더 높은 수준의 선명도, 최고급 존재감 및 반짝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HD 800S와 마찬가지로 DT1990PRO의 일반적인 튜닝을 좋아하신다면 여기서도 시너지 효과가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저음은 빠르고, 펀치감 있고 타이트하며(서브 럼블 제외) 중음은 더 가벼우면서도 넓으며 보컬이 더 앞쪽으로 표현됩니다. 다른 Beyer(Amiron 시리즈 제외)와 마찬가지로 상단 끝은 생기 있고 신선하며 반짝입니다. 절제된 진공관의 따뜻함을 갖춘 Auris HA2 SE+는 상단 끝 부분을 매우 부드럽게 만듭니다.

ZMF Atrium Closed는 지난 주에야 도착했지만 이미 내 폐쇄형 헤드폰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Atrium Closed의 임피던스는 300Ohm으로 진공관 앰프 사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Atrium 폐쇄형은 (매우) 풀바디형 헤드폰이며 저음의 존재감이 더 큽니다. 보컬과 고음이 귀에 매우 부드럽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컬을 좀 더 생생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이 헤드폰에 300Ohm 설정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좀 더 부드러운 보컬을 선호한다면 150Ohm 설정이 적합합니다. 말했듯이 저음은 인상적이며 매우 풍부하고 큰 영향을 미칩니다. 즉, 나는 Auris가 그것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콤보는 더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매우 음악적인 소리를 냅니다. 듣는 것이 매우 재미있고 중독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저음 깊이, 저음 품질 및 저음의 존재감/충격이 완벽하게 혼합된 것을 좋아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 최신 Auris 앰프가 고임피던스 다이내믹 구동 헤드폰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으므로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직교역학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평면형 헤드폰중 매우 인기 있는 Hifiman Arya Stealth 입니다 . 32옴을 갖춘 Arya Stealth는 운전하기 쉽고 사랑받는 평면형 자기 헤드폰입니다. 여기서는 물론 HA2 SE+에서 50ohm 임피던스 설정을 선택했습니다. 이 설정의 Arya Stealth는 약간 더 따뜻하고 부드럽게 들리지만 음표 확장 및 감쇄가 뛰어납니다. 가장 넓거나 가장 깊은 사운드 콤보도 아니고(서브 럼블도 좋지만) 최고의 레이어링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즉, 위에서 아래까지 매우 즐거운 양의 바디감, 좋은 베이스 임팩트와 펀치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보컬과 고역을 얻을 수 있습니다. Arya Stealth와 HA2 SE+ 콤보는 귀에 매우 편안합니다. 부드럽고 음악적이며 매력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시그니처를 좋아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좀 더 명확하고 에너지가 넘치며 더 많은 반짝임을 원합니다. 따라서 좋은 콤보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다음 헤드폰은 폐쇄형 헤드폰인 Meze Audio Liric 입니다. 이 헤드폰은 구동하기 쉽고 거의 모든 소스에서 Liric의 사운드가 가장 좋은 또 다른 저임피던스 아이소다이나믹 헤드폰입니다. 50Ohm 설정과 싱글 엔드 모드에서 Liric은 깨끗하고 정확하며 탁월한 해상도와 레이어링을 제공합니다. 폐쇄형 헤드폰의 경우 이 조합은 공간감 있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위에서 아래까지 탁월한 저음과 중간 바디로 완전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는(보컬과 마찬가지로) 고음역이 약간 느리고 부드럽지만 Liric의 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Arya Stealth와 마찬가지로 귀에 부드러운 소리가 나기 때문에 좋아하기 쉬운 시그니처입니다. 저음은 제어되며 항상 더 큰 존재감을 가집니다. 재미 있고 음악적이지만 충분한 정확성과 기술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이 콤보에서 내 귀에 들리는 사운드 시그니처는 더 높은 수준의 선명도와 함께 좀 더 반짝이고 활력이 넘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의 마지막 평면형 자기 헤드폰은 고급형 ZMF Caldera 입니다 . 60옴 임피던스를 사용하면 50옴 설정의 HA2 SE+를 선호합니다. 이 콤보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좀 더 중립적인 바디감, 높은 기술 수준, 부드러운 음악적 전달력으로 좋은 소리를 냅니다. 즉, Caldera를 Headonia 또는 Feliks Audio Envy와 같은 고급 앰프에 연결하면 성능이 더욱 향상되는 것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선명도, 정밀도, 해상도, 확장성 등을 생각하십시오. HA2 SE+는 정말 좋은 앰프이지만 HD 800 S와 마찬가지로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완벽하고 정상입니다. 곧 칼데라에 대한 전체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AMT 기술과 42Ohm 임피던스를 갖춘 HEDD 오디오 HEDD폰이 있습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의 헤드폰에 이 앰프를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결코 알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다시 50Ohm 설정을 사용하고 있지만 HEDD폰의 소리는 다소 느리고 어둡고 감히 다소 둔감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콤보에서는 HEDDphone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점을 찾을 수 없으므로 사용 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Responsive image

소리 - 비교

Auris 및 기타 브랜드 앰프와의 비교 부분은 젠하이저 HD 800 S 헤드폰을 사용하였고, 사용한 DAC는 Aquarius이며, 정품 HA2-SE를 제외하고 모두 밸런스 모드로 연결하였습니다.

HA2 SE : 원래 HA2 SE는 여전히 SE 시리즈 중 가장 아름답지만 동시에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약한 제품입니다. hd800s헤드폰은 300Ohm 설정에서 가장 잘 들리며 위에서 아래까지 완전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는 더욱 친밀하고 경쾌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사운드 스테이지의 깊이와 폭은 다소 제한됩니다.
나에게 이것은 여전히 세 가지 앰프 중에서 가장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진공관 사운드를 내는 앰프입니다. 풀바디 사운드이지만 해상도, 정밀도, 확장성으로 인해 오늘날에는 더 이상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Auris Audio가 개선되어 발전했습니다. HA2 SE는 단종되었지만, 정말 따뜻한 진공관 사운드를 좋아하고 최고의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롤링 튜브를 좋아한다면 중고 시장을 확인해 보세요.

HA2 SF : SF 버전의 기술 수준은 원래 SE 수준에 비해 높습니다. 동시에 SE의 전형적인 진공관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을 잃게 됩니다. SF는 SE+와 거의 동일한 튜닝을 갖고 있으며 기술 수준은 거의 동등합니다. 넓고 깊은 사운드 스테이지, 뛰어난 PRaT, 선명도 및 정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HA SE+ : SE+의 정말 좋은 점은 SF에 비해 진공관의 영향력이 더 크다는 것입니다 . 전달력은 더 매끄러웠고 SE+의 특히 중음역에서 더욱 낭만적인 음색을 제공하는 따뜻함이 있습니다. 또한 SE+의 음표 확장, 감쇠 및 공간감이 SF 버전에 비해 향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는 SE+가 확실한 승자입니다.

펠릭스 오디오 Euforia EVO : 수상 경력이 있는 Euforia EVO는 OTL 앰프를 볼 때 동급 가격대에서 최고의 경쟁자 중 하나입니다. HD800과 Euforia evo의 시너지 효과는 탁월하며 예상대로 매우 높은 품질 수준에서 재생됩니다. 넓고 깊은 사운드 스테이지, 바람이 잘 통하는 프리젠테이션, 매우 드러나는 시그니처를 얻을 수 있지만 더 중립적이며 다이나믹에서는 점수가 약간 낮습니다. 이 콤보는 음악적이고 기술적으로 강력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HA2 SE+와 비교하면 기술적인 관점에서 매우 유사합니다. EVO는 특히 중음에서 더 따뜻하고 더 튜브 같은 시그니처를 가지며 더 나은 음 확장 및 감쇠를 갖습니다. Auris는 최고의 속도, 견고함, 선명도 및 에너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두 앰프의 보컬 표현도 다릅니다. HA2 SE+를 사용하면 EVO의 전달이 더 부드러운 곳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앰프 모두 쉽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명확성과 보컬 에너지를 선호하는지, 아니면 멋진 중간 음색을 갖춘 진공관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을 선호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Responsive image

마무리

Auris Audio HA2 SE+는 이미 HA2 시리즈의 세 번째 버전이며, 내 귀에는 모든 제품 중에서 최고의 성능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SE+는 HA2 SE의 진공관 따뜻함과 부드러움을 약간 취하고 이를 SF의 기술적 성능과 결합합니다. 사실 SF보다 기술적인 수준이 훨씬 더 높습니다. 운 좋게도 Auris Audio는 참여도와 음악성도 매우 중요한 측면이라는 점을 결코 잊지 않으므로 모든 것이 아름답게 혼합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HA2 SE+는 다이내믹 헤드폰과 매우 잘 작동하는 앰프이지만, 평면형 헤드폰과도 괜찮은 연결할 수 있습니다. HA2 SE+ 앰프의 가격과 품질 비율은 매우 좋으며 대부분의 헤드폰에서 SE+를 정말 즐길 수 있습니다.


Responsive image

장점
-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나고 완벽한 미드파이
- 다이내믹 구동 헤드폰을 좋아하지만 평면형도 잘 작동
- 음악성과 기술의 멋진 조합
- 스피커 시스템에서도 사용 가능




단점
- 디자인 (개인적이지만)
- 제한된 튜브 롤링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