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eon No.28 Series 2
상태바
Odeon No.28 Series 2
  • 장현태
  • 승인 2020.06.08 14:21
  • 2020년 06월호 (57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기 하이엔드 스피커들을 만나다

아름답고 우아하게 우드 혼의 매력을 전파하다

혼 타입 스피커가 전해 주는 사운드의 매력은 일반적인 콘형 스피커들과는 또 다른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혼 브랜드 중에서도 오데온은 오디오 강국 독일을 대표하는 혼 스피커 브랜드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우드 혼을 적용, 단순한 개방함을 넘어서는 특유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사운드를 통해 오디오적인 감성을 자극해 주고 있다. 그 덕분에 현대 우드 혼 스피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하게 포지션을 장악했다.

동사는 사이즈별로 다양한 제품이 분포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No.28 시리즈는 하이파이용 혼 타입으로 최적화시킨 동사의 미들 클래스를 대표하는 스피커다. 캐비닛은 상하 분리형 구조로 되어 있는데, 중·고역을 담당하는 상단 혼 부분과 우퍼부가 별도의 캐비닛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고역과 중역을 담당하는 우드 혼들인데, 고역은 전통 혼 스타일을 적용한 타입으로 1인치 컴프레션 드라이버에 16cm 소형 우드 혼을 적용했다. 미드레인지의 경우는 5인치 오닥스 HDA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에 우드 혼을 적용해 중역의 전달력을 더욱 부각시킨 타입으로, 여기에는 42cm 크기의 미들급 우드 혼을 적용해 웅장한 혼이 시선을 집중시켜 더욱 돋보인다. 특히 오데온의 우드 혼은 적층 합판을 샌드위치 방식으로 가공한 것으로, 나무의 질감이 고스란히 반영된 아름답고 자연스런 이미지가 돋보인다.

저역용 드라이버로는 10인치 크기의 셀룰로오스 콘 우퍼를 사용해 저역을 강조하기보다는 단정하고 과도한 울림이 없으며, 정갈한 튜닝을 통해 중·고역 혼 사운드에 집중시키고 있다. 93dB의 높은 음악 레벨을 지니고 있어 사운드를 쉽게 전달해 주고 있지만, 저역 구동을 위해서는 넉넉한 출력의 앰프를 고민해 봐야 한다.

혼으로 완성된 중·고역 사운드의 경우 혼을 통한 개방감과 함께 균형 잡힌 중역대의 밸런스를 만날 수 있다. 저역은 이를 뒷받침하듯 차분하게 공간을 채워 주고 있다. 무엇보다 오데온 No.28 시리즈 2는 현대 우드 혼을 대표하는 스피커라고 할 수 있으며, 우드 혼의 매력을 만끽하기에 충분한 감성과 명확한 콘셉트가 돋보이는 모델이다.


가격 2,240만원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재생주파수대역 34Hz-21kHz(±3dB)   크로스오버 주파수 620Hz, 2,200Hz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93dB   크기(WHD) 37×115.5×47cm   무게 42kg

57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06월호 - 57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