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 어쿠스틱 계산기


룸 어쿠스틱 계산기

메가 어쿠스틱 계산기를 사용한 어쿠스틱 계산

어쿠스틱 계산기는 자체적으로 어쿠스틱을 실험하고, 다양한 설정을 테스트하거나, 리스닝 룸에 가구 및 어쿠스틱 패널의 분포를 미리 계획하려는 사용자를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현재 리스닝 룸의 가구 종류 및 배치에 따라 상이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메가 어쿠스틱 계산기 바로가기


음향 계산기
 · 첫 번째 반사점의 위치를 확인 및 음향 패널을 설치할 위치
 · 실내에서 공명을 최소화하기 위한 설치 방법
 · 청취 지점의 위치를 선택
 · 스피커 사이의 레벨을 맞춥니다.


첫 번째 반사점 및 음향 패널의 포인트 계산 및 배치

Responsive image

첫 번째 계산 모듈은 벽의 첫 번째 반사점을 결정하는데 사용되며 청취 테스트의 품질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 스피커의 좌표와 청취 지점의 좌표를 선택합니다. 치수를 미터 단위로 입력합니다. 그려진 선은 패널 중심이 있어야 하는 지점을 나타냅니다. 60cm 및 100cm 높이에 설치 (예 : FiberSTANDARD 120 패널을 세로로 사용할 경우 높이 60cm 지점에 설치) . 계산기를 사용하면 각 스피커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비대칭 설정 및 다양한 룸 레이아웃 및 L 자형 룸도 계산 할 수 있습니다.


리스닝 룸의 저주파 주파수 특성 - 청취 지점 설정

Responsive image

다음 모듈은 실내 진폭 주파수 특성의 그래프입니다. 계산 된 자체 모드를 기반으로 파동 함수의 분석 방정식에서 개별 주파수의 증폭을 계산하고 실내 응답 그래프를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방에서 스피커의 위치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재구성 된 차트의 표준 편차를 계산합니다. 최적의 위치는 표준 값이 0 (또는 가능한 가장 작은 값) 일 때입니다. 이것은 완벽하게 반사되는 벽을 가정한다는 것을 기반으로 계산되는 수치입니다.

Responsive image

차트에는 디스플레이 모드 변경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편집 옵션이 있지만 대부분의 룸은 1/3 옥타브 옵션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어떤 주파수에 문제가 있고 어떤 베이스 트랩을 튜닝해야 하는지 보다 명확하고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리스닝 룸 주파수 별 분포도

Responsive image

마지막 모듈은 계산 된 룸의 고유 주파수, 즉 "럼블"하는 주파수를 보여줍니다. 주어진 밴드를 클릭하면 주어진 모드의 공간 분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 영역은 주어진 주파수에 대한 최대 음압을 의미하며 베이스 트랩이 있어야 하는 지점입니다. 물론 모든 압력 화살표에 장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산기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가능한 모드가 최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 구석에 베이스 트랩을 배치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또한 볼 수 있는 것은 고유 주파수의 분포는 스피커의 배치에 의존하지 않지만 가능한 한 많은 다른 반사와 더 작은 공명이므로 스피커의 위치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분포 덕분에 더 나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마지막 것은 청취 지점의 위치입니다. 녹색 라인, 즉 각 모드의 진폭 0.5는 다른 특성의 청취를 보장합니다. 어떤 모드가 가장 까다로운 지에 따라 다른 설정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PRODUCT LISTS


PM-8KLU

Acoustic Panel

PM-8KL

Acoustic Panel

Corner Bass Trap

Bass Trap

SkyFuser 29

Acoustic Diffuser

FiberPRO 60

Acoustic Panel

FiberPRO 120

Acoustic Panel

FiberStandard 120

Acoustic Panel

AcouSTAND

Acoustic Panel

PM-8DLU

Acoustic Panel

PM-8DL

Acoustic Panel

룸 어쿠스틱 계산기

룸 어쿠스틱 계산기